코오롱, 모듈러 건축·풍력발전…사업 포트폴리오 강화

입력 2021-06-14 16:13   수정 2021-06-14 16:15

코오롱그룹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시장 공략과 고부가 제품 경쟁력 제고를 올 하반기의 목표로 꼽고 있다.

코오롱그룹의 화학소재 계열사인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고부가 신소재 시장을 주도하기 위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슈퍼섬유로 불리는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아라미드(제품명 헤라크론) 생산라인은 100% 가동되고 있다. 5세대(5G) 이동통신 케이블 등 고부가 정보기술(IT) 인프라 시장의 성장으로 꾸준한 수요가 기대된다. 세계 최초로 양산 체제를 갖춘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에는 ‘CPI®’라는 이름을 붙여 2015년 11월 국내 상표 등록을 마쳤다. CPI® 필름은 중국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 폴더블 디스플레이용 소재시장에서 90%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커버윈도용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다.

코오롱글로벌은 건설, 자동차, 무역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사업 간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신규 사업도 늘려가고 있다. 지난해 미래 핵심 건축기술로 꼽히는 모듈러 건축시공 자회사인 코오롱모듈러스를 설립했다. 음압병동을 비롯해 상업시설, 주거시설, 리모델링 분야 등 모듈러 건축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그린에너지인 풍력발전 사업에도 힘을 싣고 있다. 경북 경주 풍력단지와 강원 태백 가덕산 풍력단지를 운영 중이며, 양양 만월산 풍력단지도 시공하고 있다. 올해는 태백 하사미 풍력단지와 태백 가덕산 풍력2단지가 착공될 예정이다.

코오롱플라스틱은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와 50 대 50 비율로 합작한 폴리옥시메틸렌(POM) 경북 김천공장을 완공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기존 생산설비에 더해 세계 최대 규모인 연간 15만t의 POM 생산능력을 갖춰 제조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POM 제품을 바탕으로 고부가가치 시장인 의료·음용수용 특화시장까지 진출해 사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코오롱글로텍은 항바이러스·항균·항곰팡이 기능을 갖춘 기능성 섬유소재 큐플러스로 항균 소재 시장 공략에 나섰다. 큐플러스는 인체에 무해한 무기항균제인 황화구리 물질을 나일론, 폴리에스테르 등 섬유에 적용한 기능성 소재다.

강경민 기자 kkm1026@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